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밋츠스페이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공간 정보의 공유 및 예약을 위하여 회사가 밋츠스페이스의 웹사이트(https://meetspace.kr) 및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와 그에 연관된 기타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와 호스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한다.
3. “호스트”란 회사와 서비스 가입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 판매 서비스를 통하여 공간 상품 등을 판매할 목적으로 이용약관을 승인하거나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물리적 영업장을 운영하는 자를 말합니다.
4.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 또는 호스트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 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등을 말하며, 회원이 서비스 이용 후 해당 서비스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기록한 글 등 이용 후기를 포함합니다.
5. “바로 결제”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회사 또는 호스트 승인 없이 서비스 상품을 즉각 결제하고 이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6. “승인 결제”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회사 또는 호스트에게 공간의 사용, 예약 등의 행위를 요청하고, 회사 또는 호스트가 회원의 요청을 승인하였을 때 결제 및 서비스 상품 이용이 가능한 것을 의미합니다.
7. “출입 코드”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호스트 공간 입장 코드(바코드, QR코드 등)를 말합니다. 출입 코드 서비스를 신청한 호스트 공간에 한해서 발송됩니다.
8.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본 약관상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에 공지합니다.
2.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회원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원은 온라인에서 본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 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개정인 경우 30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 일까지 변경 사항을 공지하며, 공지 외에도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합니다.
6. 회원이 약관이 개정된 후에도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거나 계속하여 본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를 한 것으로 봅니다.
7.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공간의 이용 및 예약, 결제, 취소, 환불, 게시물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을 별도의 이용정책으로 둘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회원이 별도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계약의 내용이 본 이용약관보다 우선할 수 있습니다.
3. 본 약관 또는 이용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전자우편, SMS, 푸시 알림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내의 공지 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호스트가 제공하는 공간에 대한 정보제공 서비스
(2) 호스트가 제공하는 공간의 예약 대행 서비스
(3) 호스트가 제공하는 공간의 결제/환불 서비스
(4) 호스트가 등록한 공간 출입 코드 발송 서비스(호스트가 별도로 서비스를 신청한 공간에만 제공)
(5)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등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5조(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호스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 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 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4.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 방법, 이용 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상 필요에 따라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7조 [예약 정책]
1. 회사는 회원이 바로 결제 또는 승인 결제를 통하여 예약을 요청하는 경우, 호스트에게 회원의 개인정보 및 예약 정보를 전달하고 호스트의 응답에 따라 회원에게 예약 결과를 전달하는 중개자 역할을 합니다.
2. 회원이 요청한 예약 확정 여부는 회사 또는 호스트가 결정하며, 회사 또는 호스트의 상황에 따라 취소 또는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에서 결정한 방식에 따라 회원에게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단, 호스트가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연락을 취한 경우에 대해서는 별도로 공지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의 휴대전화번호 변경 등 회원이 서비스 가입 시에 입력한 전화번호와 예약 시 사용 중인 전화번호가 일치하지 않거나, 본인인증서비스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에는 가입 혹은 예약이 불가하거나 자동으로 취소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를 사용하는 모든 회원은 회원으로 등록되어야 하며, 회사는 회원들의 예약 및 사용 내역에 대한 정보를 호스트에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를 사용하는 모든 회원은 회원으로 등록되어야 하며, 회사는 회원들의 예약 및 사용 내역에 대한 정보를 호스트에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예약 정책에 관한 위 사항들을 지키지 않으므로 발생한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8조 [회원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 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동의함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을 승낙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 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 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은 경우
3.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가입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9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정지 등]
1. 회원 탈퇴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서비스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탈퇴 처리 시점에 회원의 서비스 등의 구매 절차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 상품 등의 구매가 완료된 후 탈퇴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② 상품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및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인터넷 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 이외에 링크된 인터넷 사이트, 애플리케이션 및 기타 온라인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호스트가 관련 법령 및 “호스트 이용약관”을 위반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유출 또는 유용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 상품 등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이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로그인)하지 않으면 해당 회원의 계정을 휴면 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개인정보 분리 보관 이후에도 회원이 4년 동안 서비스에 로그인하지 않으면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일체 파기하고 회원 탈퇴 처리합니다.
4. 회사는 상품 등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동의하지 않을 경우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등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호스트가 제공하는 공간의 상세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결제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결제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이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적으로 응하여야 합니다.
4. 미성년자인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 시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여야 정상적인 상품 등의 구매계약이 체결될 수 있습니다. 만약,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승인예약 요청 후, 호스트가 승인을 하였음에도 회사 또는 호스트가 정하는 기간 내 결제하지 않을 경우에는 예약취소로 간주되며, 해당 예약은 자동 취소처리 됩니다.

제13조 [회원의 금지행위]
1.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 카드 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사가 게시하는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판매채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구매의사 없이 반복적인 구매행위를 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사는 회원이 위 항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 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 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원의 게시물 및 저작권]
1.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게시를 중지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단, 게시물이 다음 각 호 중 하나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사는 게시물에 구매한 공간에 대한 단순불만 등 호스트에게 불리한 내용이 포함되었다는 이유만으로 게시물을 삭제하지 않습니다.
(1)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2) 관계 법령을 위반하거나, 사회 공공질서나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3)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거나 종교적, 정치적, 사회적 분쟁을 일으킬 수 있는 경우
(4) 허위 또는 과장 등 부당한 표시광고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5)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의 게시, 등록 또는 이와 관련된 물품을 홍보하거나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관련 공간 등과 객관적인 관련성이 없거나 현저히 적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7)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8) 허위의 거래(리뷰 작성 등을 목적으로 실제로 상품 등을 거래하지 않은 결제행위)를 이용하여 작성된 리뷰인 경우
3. 본 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4. 회원탈퇴 이후에는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회원이 탈퇴 이전에 작성한 게시물의 편집이나 삭제가 불가하며, 회원은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 또는 게시 중단 등을 원할 경우 회원 탈퇴 이전에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해 삭제 등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검색결과, 컨텐츠 및 프로모션 홍보 등 서비스와 관련된 목적 범위 내에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목적에 따라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공간의 예약 및 취소 등]
1. 서비스에 등록된 공간을 예약하고자 하는 회원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신청하고 결제함으로써 공간 예약이 완료됩니다.
2. 서비스가 지원하는 공간 예약 방식은 (1) 신청과 동시에 예약 확정하여 바로 결제하는 유형 (2) 호스트 예약 승인 후 결제하는 유형이 있습니다.
3. 회사는 호스트가 등록한 공간 사용의 상세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공간을 예약하기 전에 반드시 호스트가 작성한 공간 사용의 상세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이를 확인하지 않고 예약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호스트의 선택에 따라 공간에 대한 이용대금 사전 결제가 필수인 공간을 회원이 예약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은 신용카드 등 회사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을 통해 공간에 대한 이용대금을 사전에 결제하여야 공간에 대한 예약이 완료됩니다. 미성년자인 회원이 공간을 예약한 경우 그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지 않으면 회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으며,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5. 회사는 서비스에서 회원과 호스트 간 공간 예약이 완료되면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6. 회사와 호스트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상법”이라 합니다)상법에 의한 회원의 청약철회에 대한 권리를 보장한다.
7. 서비스에 등록된 공간 예약은 청약철회가 가능한 경우와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경우로 구분되며, 청약철회 가능 여부는 이 약관이나 이용정책 또는 공간의 상세 조건에서 안내됩니다.
8. 청약철회가 가능한 공간을 예약한 회원은 이용정책 기준에 따라 서비스 내 예약취소를 통하여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사전에 안내된 취소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9. 회원은 청약철회 기간이 경과되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공간 예약에 대해서는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10. 호스트의 귀책 사유로 회원이 공간 사용일에 공간을 정상적으로 사용하지 못한 경우 호스트가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시스템의 제공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서비스 내에서 호스트와 회원 간에 발생한 공간의 예약, 결제, 취소, 환불 관련 분쟁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의 귀책 사유로 회원이 공간 사용일에 공간을 정상적으로 사용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예약금 전액 환불, 호스트에게 예약금 지불 등의 방법으로 책임을 부담한다. 다만, 제18조(책임제한) 2항의 경우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2. 회사는 호스트와 회원의 원만한 분쟁해결을 위하여 중재자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공간의 예약 및 취소 등]
1. (공간 예약) 결제 취소 시 수수료는 취소 및 환불 신청일자로 부터의 기간, 신청자 결제 수단으로 다음과 같이 적용됩니다.
(1)신용카드 카드 취소 수수료 안내.
- 공간 사용일 8일전까지 취소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계좌이체 인 경우 당일 취소 건이 아니라면 취소 수수료 1.98% 발생합니다.)
- 공간 사용일 7일 전 ~ 공간 사용일 당일 사이의 결제 취소 수수료는 “호스트 회원이 정한 환불률(%) 안내 정책을 따릅니다.
2. “호스트 회원”이 정한 환불률(%)은 개별 공간 예약시 상세조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실시간 계좌이체 같은 경우 은행별 전산시스템 점검 시간에 따라, 23시 이후부터는 결제 또는 취소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4. “일반 회원" 또는 “호스트 회원"의 귀책 사유로 공간 사용일에 해당 공간을 정상적으로 사용하지 못한 경우 결제 취소 및 환불은 양 당사자 합의에 따라 처리하며, “회사”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5. 결제 취소 및 환불 신청은 예약리스트 (상세페이지) 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공간 유형 예약 취소 수수료]
1. (공간 예약) 결제 취소 시 수수료는 취소 및 환불 신청일자로 부터의 기간, 신청자 결제 수단으로 다음과 같이 적용됩니다.
(1)신용카드 카드 취소 수수료 안내.
- 공간 사용일 8일전까지 취소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계좌이체 인 경우 당일 취소 건이 아니라면 취소 수수료 1.98% 발생합니다.)
- 공간 사용일 7일 전 ~ 공간 사용일 당일 사이의 결제 취소 수수료는 “호스트 회원이 정한 환불률(%) 안내 정책을 따릅니다.
2. “호스트 회원”이 정한 환불률(%)은 개별 공간 예약시 상세조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실시간 계좌이체 같은 경우 은행별 전산시스템 점검 시간에 따라, 23시 이후부터는 결제 또는 취소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4. “일반 회원" 또는 “호스트 회원"의 귀책 사유로 공간 사용일에 해당 공간을 정상적으로 사용하지 못한 경우 결제 취소 및 환불은 양 당사자 합의에 따라 처리하며, “회사”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5. 결제 취소 및 환불 신청은 예약리스트 (상세페이지) 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결제 수단]
1. 서비스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 결제 수단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3)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온라인 무통장 입금 등의 각종 계좌이체
(4) 회사가 지급한 쿠폰 할인에 의한 결제
(5) 캐시백, 신용카드 등의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기타 전자적 결제 수단에 의한 대금 지급 등
2. 회원은 상품 등의 구매 시 제1항의 결제 수단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 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결제 관련 제3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상품 등의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구매대금 결제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 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 결제 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회사의 정책 및 제1항의 결제업체(이동통신사, 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의 당월 누적 결제액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상품 등의 구매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책임제한]
1. 회사는 호스트와 회원 간의 상품거래를 중개하는 서비스만을 제공할 뿐, 판매 당사자가 아니며, 서비스에 대한 예약, 결제, 손실 등에 대한 책임은 호스트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에 관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관계법령의 벌칙, 과태료 규정 등 강행규정에 위배 되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항으로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정보 및 서비스 사용의 장애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또는 호스트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 또는 호스트에 의한 사기, 연락 불능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과 호스트 간의 거래를 중개하는 플랫폼 서비스만을 제공할 뿐 회원과 호스트 상호간의 거래에 있어서 어떠한 보증 및 분쟁 해결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 및 호스트 상호간 거래 행위에서 발생하는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래 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과 호스트 간에 서비스 사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회원 또는 호스트의 피해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관할 기관이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회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분쟁의 해결]
1.회사는 거래의 당사자가 아닌 예약 및 결제를 시스템으로서 제공하는 중개인으로서 분쟁상황이 발생할시 책임은 "이용회원"과 "호스트회원" 양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2.회사는 공간 예약에 대한 취소, 환불 등 시스템적으로 도움을 제공할 뿐, 그외 부가적인 문제의 대한 비용발생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3.기본적으로 양 당사자가 협의를 하는것을 원칙으로 하며, 분쟁이 발생했을 경우 결과에 따라 "회사"는 다음과 같이 조치할 수 있습니다.
(1) "호스트회원" 페널티 적용 - 공간 노출을 제한하고, 특정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이용회원에게 입힌 피해 정도 상황 판단에 따라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도 있습니다.
(2) "이용회원" 이용제한
- 회사는 이용회원이 본 이용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밋츠스페이스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이용을 제한 및 회원 가입제한, 영구 이용정지 등 조치가 가능합니다.

제20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3.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